본문 바로가기

Scratch 개요

Untitled-4.png

 


초등학생, 중학생에게 적합한 언어 입니다.
스크래치는 MIT(매사추세츠공과대학교)에서
개발된 교육용 프로그래밍 언어입니다. 스크래치는 기능이
저장되어 있는 블록형 프로그래밍 언어로써 프로그래밍을
처음 배우는 사람들에게 적합합니다.
  • 스크래치는 오프라인 에디터에서만 수정 가능합니다.

 

준비하기

1단계 : 각 운영체제에 맞게 BirdBrainRobotServer 다운

Scratch 2.0을 Hummingbird 또는 Finch에 연결하려면 "Birdbrain Robot Server" 도우미 응용프로그램을 설치해야합니다.

 

Windows XP / Vista / 7 / 8 / 10

 

 

Mac OSX 10.6

 

Chromebook
Hummingbird
Connection app

2단계 : Scratch 2.0 오프라인 에디터 설치

Hummingbird의 Scratch 라이브러리는 현재 Scratch 2.0의 오프라인 에디터에서만 작동합니다.

스크래치 오프라인 홈페이지에서 설치하십시오.

크롬북을 사용하는 경우 스크래치 2.0 오프라인을 설치할 필요가 없습니다. 대신 ScratchX 웹 사이트를 이용하세요.

 

실행하기

Scratch를 실행시켜봅시다.

KakaoTalk_20180426_111956412.jpg

STEP 01

허밍버드 듀오 컨트롤러를 USB케이블로 PC와 연결합니다.

 

KakaoTalk_20180426_113329904.jpg

 

STEP 02

BirdBrainRobot Server를 실행합니다.

 

bridbrain server.jpg

 

 

STEP 03

[Hummingbird Duo Connected]를 확인 후 Open Scratch를 클릭 해주세요.

 

scratch.jpg

 

STEP 04

추가블럭에서 허밍버드 블록이 생성되었는지 확인해주세요.

* 한국어 추가블록은 아래의 스크래치 파일>열기>HummingbirdKoreanScratch_StartProject를 통해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HummingbirdKoreanScratch_StartProject.sb2

KakaoTalk_20180426_111956412.jpg

 

STEP 01

허밍버드 듀오 컨트롤러를 USB케이블로 PC와 연결합니다.

 

scratchx.jpg

 

STEP 02

Hummingbird Connection App을 실행합니다.

 

scrtchx2.jpg

 

STEP 03

[Hummingbird Duo Connected]를 확인 후 Open Scratch를 클릭 해주세요.

 

KakaoTalk_20180426_111959182.jpg

 

STEP 04

허밍버드 블록이 생성된 ScratchX 페이지가 열립니다.

 

시작하기

Scratch 실행과 이용방법을 영상을 통해 순서대로 익혀보세요!

 

학습하기

허밍버드 출력 장치와 입력 장치 사용 방법을 간단한 퀴즈를 직접 풀어보며 더 꼼꼼히 익혀봅시다.

허밍버드 로봇을 만들기 위한 메이킹 팁과 프로그래밍 팁도 확인해보세요!

연결하기
Connecting Eletronics
허밍버드 모듈 연결하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