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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Q. 허밍버드 로봇키트 허밍버드 키트를 사용할 수 있는 권장 나이는 얼마입니까?
    A.

    13세 이하 아동이 허밍버드를 제작할 때, 특히 로봇을 구성할 때는 어른의 감독이 필요합니다.

     

    허밍버드 로봇은 8세 아동에 맞게 프로그래밍되었습니다. 허밍버드 컨트롤러에 부품을 올바르게 연결해야 합니다. 잘못 연결될 경우 허밍버드나 키트 전자 장치를 손상시킬 수 있습니다.

     

    허밍버드 컨트롤러에 관한 자세한 정보는 당사의 키트 전자 장치 연결 튜토리얼을 참조하십시오.

  • Q. 허밍버드 로봇키트 수업/워크숍에서 학생 대비 허밍버드 키트 권장 비율은 얼마입니까?
    A.

    허밍버드 컨트롤러 1개와 충분한 부품을 준비하시기 바랍니다.

     

    학생 2~3명이 로봇 하나를 만들 수 있어야 합니다. 이를 통해 학생들은 프로그래밍, 제작, 배선을 전문적으로 익힐 수 있습니다. 각 팀은 프로그래밍을 위해 컴퓨터에 액세스할 수 있어야 합니다.

  • Q. 허밍버드 로봇키트 키트 부품은 다시 사용할 수 있습니까?
    A.

    예, 하지만 약간 노력이 필요합니다.

    일반적으로 허밍버드로 로봇을 제작할 때는 열압 접착 등의 수단을 사용하여 키트의 부품(LED, 모터, 센서)을 판지, 폼 코어, 기타 제작 재료에 부착합니다.
    그렇지만 키트는 재사용할 수 있습니다.대신 허밍버드 키트로 제작한 로봇을 분해하고 부품을 청소해야 합니다.
    접착제를 사용했다면 LED 등의 부품은 완전히 청소하지 못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대개 큰 문제는 발생하지 않습니다. 키트 부품이 로봇에 너무 깊이 삽입되어서 제거하기 어려울 경우, 추가 LED와 모터, 센서를 주문에 따라 판매합니다.

  • Q. 허밍버드 로봇키트 키트에 포함되지 않은 물품을 허밍버드에 연결할 수 있습니까?
    A.

    예, 하지만 하드웨어 설명의 데이터시트를 읽고 커넥터가 최대 정격을 초과하지 않도록 주의하십시오.

     

    키트 외 부품을 연결하면 허밍버드를 손상시킬 수 있으므로 전자 장치에 대한 전문 지식이 있는 분만 시도하십시오.

  • Q. 허밍버드 로봇키트 컴퓨터 없이 허밍버드를 사용할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까?
    A.

    허밍버드 듀오는 Arduino, Ardublock 또는 CREATE Lab의 시각적 프로그래머를 사용하여 컴퓨터와 독립적으로 실행시킬 수 있습니다.

     

    원래 허밍버드 보드는 프로그램을 실행할 때는 컴퓨터나 Raspberry Pi에 연결해야 했습니다.

  • Q. 허밍버드 로봇키트 허밍버드 모터와 서버를 보조 전원 대신 배터리로 구동할 수 있습니까?
    A.

    예! 적절한 배터리 전원만 있으면 됩니다. 다음은 허밍버드 호환 배터리 팩을 제작 또는 구매하는 방법을 참조하십시오.

  • Q. 허밍버드 로봇키트 허밍버드와 호환되는 컴퓨터는 무엇입니까?
    A.

    모든 허밍버드 프로그래밍 환경은 Windows XP, Vista, 7, 8 및 10, Mac OS 10.6 이상에서 작동합니다.

     

    또한, Linux 기반 컴퓨터와 Chromebooks도 제한적으로 지원합니다. iPad 지원도 개발 중입니다. 자세한 정보나 테스트를 도와주시려면 문의해주십시오. Android Tablets은 현재 지원되지 않습니다.

  • Q. 허밍버드 로봇키트 현재 허밍버드 로봇키트를 활용하여 진행하고 있거나 계획 중인 다양한 캠프(Camp) 프로그램이 있나요?
    A.

    허밍버드 로봇키트를 활용하여 메이킹과 코딩을 학습하는 다양한 캠프와 워크샵 등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또한, 미국 버드브레인 본사와 협력하여 미국의 현지 학생들과 조를 이루어 협동학습을 하는 캠프를 계획하고 있습니다. 미국 현지의 학생과 한국 학생이 한 조를 이루어 브레인스토밍(Brainstorming)을 통해 서로 아이디어를 공유하고 로봇을 설계하며 프로그래밍과 디버깅을 통해 최종적으로 완성된 로봇을 전시하고 팀원 각자가 자신이 참여한 부분에 대해 청중 앞에서 발표하는 방식으로 진행합니다. 미국 현지에서 이루어지는 캠프는 다음의 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미국 캠프 사이트 http://hummingbirdkit.com/learning/camps

  • Q. 허밍버드 로봇키트 허밍버드 로봇키트는 아두이노와 호환이 가능한가요?
    A.

    예. 허밍버드는 아두이노를 기반으로 설계되었으므로 아두이노(Arduino) 쉴드(Shields) 및 기타 전자보드와 완벽하게 호환됩니다. 또한, USB 연결모드(tethered) 및 독립 동작 모드(standalone) 지원하며 초급 교육용 프로그래밍 언어인 Snap과 Scratch로 부터 고급프로그래밍 언어인 Python 및 Java까지 학문적 연계성 지원하고 있습니다. 

  • Q. 허밍버드 로봇키트 허밍버드 로봇키트로 K-12학생(초/중/고)들을 위한 어떠한 교육과정이 준비되어 있나요?
    A.

    허밍버드 로봇키트를 활용하여 진행하는 Arts and Bots 프로젝트를 위한 다양한 캠프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첫째, 미국 카네기멜론대학의 CREATE 랩과 로봇연구소에서 만든 교육과정을 직접 활용할 수 있습니다. 이것은 미국 대학 연구소의 박사들이 만든 전문적인 프로그램으로 우수한 영재와 심화된 학습자들을 위한 수업에 활용될 수 있습니다.

     

     

    둘째, 미국의 여름방학캠프를 위해 준비된 온종일(a whole-day) 및 반일(a half-day)캠프의 교육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이러한 프로그램의 일부는 언플러그드  (http://www.csunplugged.org)활동으로 연계되어지기도 합니다. 한국의 국제학교나 영어로 수업을 원하는 대상자들을 위해 미국에서와 동일한 프로그램(교육과정 및 튜토리얼)과 영어교재로 프로젝트를 진행됩니다. 또한 한국에서 영어로 수업을 받은 학생들을 대상으로 미국의 현지 학생들과 한 조를 이루어 캠프를 진행하는 단기 해외 연수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입니다. 이러한 단기 연수 프로그램은 기존의 단순한 언어학습을 위한 어학연수가 아니라 한국의 학생들이 미국 현지의 학생들과 한 팀을 이루어 창의적 아이디어를 논의하고 협력하여 문제를 해결하고 최종적으로 만든 로봇 작품을 영어로 발표하는 입체적인 교육이 될 수 있습니다. 이러한 단기국제캠프는 미국의 버드브레인 본사와 연계되어 미국의 각 도시에서 허밍버드 캠프를 진행하고 있는 전문 캠프교육 회사와 구체적인 일정을 협의하고 있는 단계입니다. 

     

     


    셋째, 한국의 초등학교와 중학생을 위한 프로젝트 기반의 STEAM 코딩교육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초등학교 3학년에서 6학년의 모든 과학교과를 허밍버드 프로젝트로 교재와 콘텐츠(동영상강의)를 만들어 제공하고 있습니다. 학생들은 매주 한 개씩 진행되는 프로젝트를 통해 과학의 원리를 직접 만들면서 이해하고 응용하는 능력을 배울 수 있으며 또한 부수적으로 컴퓨터적인 사고(Computational Thinking)을 몸으로 익히게 됩니다. 이렇게 프로젝트기반으로 체험기반 과학 지식과 논리적 사고력은 아이들의 뇌 속에서 구조적으로(Structured) 기억되어 한층 심화된 연구가 필요한 단계에서 더 깊은 사고와 창의력을 발휘하도록 즉각적으로 활용되어 지게 될 것입니다.

     

     

     

    넷째, 중학교의 자율학기를 지원할 수 있는 프로젝트 기반의 교육과정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1학기 동안 진행되는 프로젝트 수업을 통해 최근에 화두가 되고 있는 환경문제(예. 미세먼지 또는 지구온난화), 자원문제, 질병 및 고령화 문제 등을 과학적인 접근법으로 해결하는 다양한 방법에 대해 인공지능(소프트웨어)과 로봇을 활용하는 구체적인 해결방안을 토론하고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도출하여 올림피아드나 국제학술회의에 발표하고 더 나아가 특허를 출원(등록)하기도 하며 창업으로 연계될 수 있도록 다양한 각계의 전문가들을 연계하는 멘토링(사사)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 Q. 허밍버드 로봇키트 허밍버드 로봇키트로 교육할 수 있는 소프트웨어는 어떤 것들이 있나요?
    A.

    허밍버드키트는 8세부터 대학생까지 다양한 교육연령을 대상으로 코딩교육과 컴퓨터과학 교육을 위해 만들었습니다. CREATE 랩 비주얼 프로그래머를 포함하여 Scratch, Snap, Ardublock, Python, Java 등 다양한 비주얼 프로그래밍과 텍스트기반의 프로그래밍 환경을 모두 제공합니다. 어린아이도 쉽게 사용할 수 있는 비주얼 프로그래밍도구를 활용하여 당신의 로봇을 마음대로 코딩해보세요.

  • Q. 허밍버드 로봇키트 허밍버드 로봇키트는 아이들이 사용하기에 안전한가요?
    A.

    허밍버드 로봇키트는 미국연방통신위원회 인정(FCC)과 유럽에서 제품에 부여하는 안전, 건강, 환경에 관한 유럽공동인증(CE) 및 유해물질(납, 카드뮴, 수은 등 6가지 제한물질) 제한지침(RoHS) 승인을 받은 제품이며 국내에서에서 부여하는 KC 적합인정까지 승인된 안전한 제품입니다. 

  • Q. 허밍버드 로봇키트 허밍버드 로봇키트는 어떤 로봇키트인가요?
    A.

    허밍버드 로봇키트는 카네기멜론대학(CMU)의 CREATE 랩(www.cmucreatelab.org)에서 연구하고 개발한 교육용 로봇키트입니다. 허밍버드키트는 Arts & Bots (www.artsandbots.com)로 불리는 프로그램에서 설계되었으며 8세부터 대학생까지 다양한 교육연령을 대상으로 코딩교육과 컴퓨터과학 교육을 위해 만들었습니다. CREATE 랩 비주얼 프로그래머를 포함하여 Scratch, Snap, Ardublock, Python, Java 등 다양한 비주얼 프로그래밍과 텍스트기반의 프로그래밍 환경을 모두 제공합니다. 허밍버드 로봇키트는 창의성(Creativity)과 컴퓨터적사고력(Computational Thinking)을 높일 수 있도록 하며 학생들과 선생님이 프로그래밍과 로봇의 매력에 흠뻑 빠지도록 해줍니다. 

  • Q. 핀치로봇 핀치로봇은 어떤 로봇인가요?
    A.

    핀치로봇은 로봇공학으로 미국에서 가장 유명한 카네기멜론대학의 CREATE Lab에서 컴퓨터 프로그래밍교육을 위해 4년간의 연구를 거쳐 개발된 프로그래밍 교육용 로봇입니다. 

  • Q. 핀치로봇 핀치로봇은 유치원생도 교육이 가능한가요?
    A.

    핀치로봇은 유치원생부터 대학생까지 모든 연령을 대상으로 프로그래밍 수업이 가능한 로봇입니다. 이미 미국에서는 유치원생을 대상으로 수업이 진행되고 있으며 특히, 지역 도서관들을 중심으로 핀치로봇 대여프로그램을 운영하여 많은 학부모와 전문가들로부터 각광을 받고 있습니다. 구글이나 유투브에서 finchrobot을 검색하면 많은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 Q. 핀치로봇 핀치로봇은 아이들이 사용하기에 안전한가요?
    A.

    핀치로봇은 미국연방통신위원회 인정(FCC)과 유럽에서 제품에 부여하는 안전, 건강, 환경에 관한 유럽공동인증(CE) 및 유해물질(납, 카드뮴, 수은 등 6가지 제한물질) 제한지침(RoHS) 승인을 받은 제품이며 국내에서에서 부여하는 KC 적합인정까지 승인된 안전한 제품입니다.

  • Q. 핀치로봇 핀치로봇으로 활용 가능한 소프트웨어는 어떤 것들이 있나요?
    A.

    핀치로봇은 유치원 4세부터 대학생까지 모두 교육이 가능하며 학생들의 수준에 따라서 적절한 교육을 실시할 수 있습니다. 핀치로봇은 다양한 플랫폼(윈도우, 맥, 리눅스, 크롬, 라즈베리파이)에서 현재 가장 활용도가 높은 Snap, Scratch, Python, Java, Javascript, C, C++, C#, Visual Basic, Processing 등 16가지 이상의 프로그래밍 언어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 Q. 핀치로봇 핀치로봇으로 하드웨어를 공부할 수 있나요?
    A.

    핀치로봇은 교육용을 위한 만든 로봇으로 모든 하드웨어 설계도가 홈페이지에 공개되어 있습니다. 다음의 링크에서 하드웨어 풀버전을 다운 받을 수 있습니다.

     

    http://www.finchrobot.com/sites/default/files/FinchSchematic.ziphttp://www.finchrobot.com/sites/default/files/FinchSchematic.zip

  • Q. 핀치로봇 라즈베리파이를 핀치로봇에 연결할 수 있나요?
    A.

    라즈베리파이(Raspberry Pi)는 손바닥 크기로 $5에서 $35가격인 리눅스 내장 컴퓨터이다. 키보드, 마우스를 부착하고 SD카드에 운영체제를 올리고 모니터를 부착하여 Hummingbird 로봇 키트나 핀치로봇에 연결할 수 있다. 라즈베리파이를 핀치로봇에 연결하고 사용하는 구체적인 단계와 방법에 대해서는 다음의 링크를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http://www.finchrobot.com/learning/raspberry-pi

  • Q. 핀치로봇 핀치로봇은 연령대별로 적절한 소프트웨어를 추천해주세요.
    A.

    유치원생 및 초등학교 1-2학년
    ∙Snap! Levels One and Two


    초등학교 3-6학년
    ∙CREATE Lab Visual Programmer
    ∙Snap! Levels Three and Four
    ∙Scratch


    중학교 1-3학년 이상
    ∙Python/Jython
    ∙Processing
    ∙Snap! Level Four
    ∙Scratch
    ∙Grades 10+
    ∙Java
    ∙Javascript
    ∙Greenfoot
    ∙Python
    ∙Processing
    ∙Scala
    ∙C
    ∙C++
    ∙C#
    ∙Visual Basic
    ∙Snap! Level Fou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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