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REATE Lab 비주얼 프로그래머 개요

CREATE Lab 비주얼 프로그래머는
CMU(카네기 멜론 대학교) CREATE Lab의 Arts&Bots
프로그램을 통해 개발된 소프트웨어입니다.

  • 스토리 보드의 형식으로 만들어져 아직 프로그래밍 경험이 없는 어린 아이들이 쉽고 빠르게 배울 수 있습니다.
  • 출력장치를 이용해 표현을 만들고 여러 가지 표현을 연결해 시퀀스를 만드는 형태로 프로그램을 작성합니다.
  • 아두이노 코드로 전환이 가능합니다.
 

준비하기

각 운영체제에 맞게 다운받아 설치해봅시다.

Windows XP / Vista / 7 / 8 / 10

Mac OSX 10.6

Linux Ubuntu

 

실행하기

CREATE Lab 비주얼 프로그래머를 실행시켜봅시다.

Layer 1.png

STEP 01

허밍버드 컨트롤러를 PC와 연결합니다.

 

Vector Smart Object-2.png

STEP 02

CREATE Lab 비주얼 프로그래머 아이콘을 눌러 실행합니다.

 

Vector Smart Object-1.png

STEP 03

계속 왼쪽과 같은 화면이 나타날 경우 허밍버드 컨트롤러에 USB케이블와 전원 공급 장치가 연결되었는지 확인합니다.

 

Vector Smart Object.png

STEP 04

연결이 완료 후 왼쪽과 같은 화면이 나타나면 파일 저장 위치를 정해줍니다.

  • Layer 6.png  : 원하는 곳에 저장가능
  • Layer 5.png: 기본 CREATELab 폴더에 저장됨
 

Vector Smart Object-3.png

STEP 05

파일 저장 위치를 고르면 CREATE Lab 비주얼 프로그래머 사용준비가 완료됩니다.

 

시작하기

CREATE Lab 비주얼 프로그래머를 영상을 통해 순서대로 익혀보세요!

 

학습하기

허밍버드 출력 장치와 입력 장치 사용 방법을 간단한 퀴즈를 직접 풀어보며 더 꼼꼼히 익혀봅시다.

허밍버드 로봇을 만들기 위한 메이킹 팁과 프로그래밍 팁도 확인해보세요!

맨위로